캔로봇 |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챗GPT 배워보자” 직원 대상 교육
– 챗GPT를 활용한 교육활동 방안 모색을 위한 특강 개최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주소연)은 지난 17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챗GPT 이해와 활용’이라는 주제로 직장교육을 실시하였다.
‘챗GPT’는 대화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출시 이후 교육계 뿐만 아니라 각종 분야에서 뜨거운 관심과 열풍이 불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서도 챗GPT를 활용한 교육활동 및 미래의 교육환경 변화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챗GPT에 대한 관심과 열기에 부응하듯 교육청 전직원들이 교육에 참석하였다.
이 날 교육에는 전대호 연구원(메타버스 연구원)을 교육강사로 초빙하여 ▲챗GPT의 개념과 원리 ▲챗GPT교육적 활용 사례 및 방안 ▲챗GPT 실습 ▲챗GPT 미래 전망 등의 내용으로 약 1시간 30분 동안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직원은 “챗GPT 강의를 듣고 나니 예전 AI기술과는 차원이 다르게 많이 발전한 것 같다”며 “기술이 발전하는 만큼 교육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많은 고민이 필요하고, 기술을 활용하는 데 있어서 장점이 많겠지만, 단점도 있는 만큼 그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할 것 같다”고 말했다.
주소연 교육장은 “챗GPT는 미래 교육 및 행정업무에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킬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교육지원청이 인공지능 에듀테크 활용 분야에 발빠르게 대비하여 미래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원본]
Comments